현위치 : Home/판매/편백나무용품/2. 편백나무 잎/줄기 Main

 

 

 

 

 

 

2. 편백나무 잎/줄기 Main/편백나무용품

 

 

 

 

 

 

앞으로 이동  편백나무 가구

 

 

앞으로 이동   기타 편백나무 제품

 

 

 

 

 

     □ 편백나무 잎/줄기

 

   편백나무 잎/줄기는 일반용과 열매 달린 잎/줄기

  두 가지 품목이 있습니다.

  

  1) 일반용 잎/줄기

 

          ■ 재료 : 편백나무 잎/줄기

                    

          ■ 공급가능 시기 : 연 중

 

          ■ 가격 : 1만원/1 Kg 당

       

          ■ 원산지 : 전라남도

 

 

              <주문하기  : Click!!> 

 

 

 

 

 

  2) 열매달린 새 순(잎)/줄기

 

          ■ 재료 : 열매달린 편백나무 새 순(잎)/줄기

                    

          ■ 공급가능 시기 : 5월 말~11월

 

          ■ 가격 : 1만원/500 g 당

       

          ■ 원산지 : 전라남도

 

 

              <주문하기  : Click!!> 

 

 

 

 

 

 

 

 

 

1) 일반용 잎/줄기

 

 (1) 편백나무의 각 부분 중 피톤치드 성분은 열매에 가장 많이 들어 있으며 잎, 가는 줄기, 목재 순으로 들어있습니다. 편백나무 잎/줄기를 솥이나 냄비에 넣고 끓인 후 나오는 물을 아토피가 있는 아이의 목욕물에 넣어 사용하거나 가습기 물에 혼입하여 사용합니다.

 (2) 베게나 쿠션의 충진재로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베게나 쿠션에 넣으실 때는 원하는 길이대로 절단해 적당량을 넣으시면 됩니다.

 (3) 편백나무의 수령이 오래될수록 추출되는 정유의 양이 많아집니다. 15년 이하의 편백나무에서는 수령 30년이상의 수령을 갖는 나무의 절반 이하 정도의 양만 나오며 정유추출을 위해 2배 정도의 시간을 더 가열해 증류해야합니다.  

 (4) 저희 3fish 에서는 수령 30년 이상의 나무에서 채취한 편백나무 잎 만을 판매하고 있으며 잎을 따기 쉬운 나무의 하부가 아닌 나무의 상부와 꼭대기 부근에서 채취한 잎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5) 생 가지채로 또는 잎/줄기를 말려 그물 망에 담은 후 주방싱크대 속이나 냉장고, 장롱 등에 놓아두면 벌레가 기피해 사라지고 악취 제거용 방향제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열매달린 새 순(잎)/줄기

 

 (1) 주로 베게 또는 쿠션용 충진재로 사용되는 열매달린 편백나무의 새 순(잎)/줄기입니다. 일반 편백잎 보다 질이 더 좋기 때문에 일반용 잎/줄기의 사용처 모두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베게나 쿠션에 넣으실 때는 원하는 길이대로 절단해 넣으시면 됩니다. 열매를 조각내거나 칼로 서너 군대 상처를 내 넣으면 열매 속의 성분이 더 잘 빠져 나오고 향도 더 좋아 집니다.

 (3) 편백나무의 각 부분 중 피톤치드 성분은 열매에 가장 많이 들어 있으며 잎, 가는 줄기, 목재 순으로 들어있습니다. 편백정유(편백 에센스 오일) 추출시 부위별 정유추출 양도 같은 순서로 나오며 목재는 향이 남에도 불구하고 편백정유(편백 에센스 오일)가 거의 추출되지 않고 목유라 하여 송진 성분이 다량 포함돼 그 질도 떨어집니다. 따라서 편백정유(편백 에센스 오일)는 열매와 잎을 원료로 추출하나 열매는 질이 무척 좋음에도 불구하고 연중 채취가 불가능 하고 잎에 비해 그 양도 적을 뿐 아니라 열매가 달리는 부위가 나무의 중간 이상되는 상부, 꼭대기 부위, 그것도 대부분 가지 끝에만 달려있기에 채취가 극히 힘들어 공급하는 곳이 많지 않습니다. 또, 편백나무의 수령이 오래될수록 추출되는 정유의 양이 많아집니다. 15년 이하의 편백나무에서는 수령 30년이상의 수령을 갖는 나무의 절반 이하 정도의 양만 나오며 정유추출을 위해 2배 정도의 시간을 더 가열해 증류해야합니다.  

 (4) 건강을 생각해 편백나무 잎을 구입하시려면 열매가 달린 편백나무 잎, 그 중에서도 새 순을 말리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마른 편백나무 잎을 베게에 넣어 판매하는 곳 들이 있으나 잎이 말랐다는 것은 잎 속에 들어 있던 피톤치드 성분이 그 만큼 휘발되어 날아갔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 열매가 달리지 않았다는 것은 따기 쉬운 나무의 하부에 있는 일반 잎을 사용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위 사진에서 처럼 잎의 색상을 보시면 잎의 끝으로 갈수록 잎의 색이 연한 녹색, 즉 연두색을 띄고 잎의 끝에서 멀어질 수 록 진한 초록색이 됩니다. 이는 잎의 끝으로 갈수록 새 잎, 곧 어린 새 순이 자라기 때문에 잎의 색상이 연한 연두색을 띄는 것입니다. 그리고 열매는 이런 연한 새 순이 있는 가지의 끝 부위에 열립니다. 따라서 열매가 달린 잎/줄기는 새 잎, 새 순이라 보시면 되고 피톤치드 성분은 열매와 가까운 곳에 달린 새 잎 일수록 더 많이 추출되는 것으로 보이므로 편백잎을 구입하시는 분은 꼭 열매가 달린 잎인지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5) 저희 3fish 에서는 수령 30년 이상의 나무에서 채취한 편백나무 잎 만을 판매하고 있으며 잎을 따기 쉬운 나무의 하부가 아닌 나무의 상부와 꼭대기 부근에서 열매가 달린 잎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6) 열매가 달린 편백나무 새 순(잎)/줄기를 베게나 쿠션에 적당량 넣으신 뒤 잎/줄기가 마르면 버리시고 다시 새 잎/줄기를 넣으시기 바랍니다.

 (7) 완전히 마른 잎/줄기는 그물 망에 담아 주방싱크대 속이나 냉장고, 장롱 등에 놓아두면 벌레가 기피해 사라지고 악취 제거용 방향제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사진 - 편백나무 잎/줄기

 

 

<일반 편백나무 잎>

 

 <열매 달린 편백나무 새 순(잎)/줄기>

 

 

 

 

 

 

 <잎 앞면>

 

 <잎 앞면 (상세)>

 

 

 

 

<잎 뒷면>

 

<잎 뒷면 (상세)>

 

 

 

 

앞으로 이동   편백나무 용품 Main

 

 

앞으로 이동  편백나무 열매/씨앗

 

 

 

 

Home Main

 

현위치 : Home/판매/편백나무용품/2. 편백나무 잎/줄기 Main

 

Home Main